여성가족부 지정 양성평등선도학교 워크숍 개최

2011-04-11 09: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http://www.kigepe.or.kr)은 4월 12일(화) 오후 1시부터 대전KTX역 회의실에서 여성가족부, 교육과학기술부, 시도교육청 장학사를 비롯한 양성평등 선도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양성평등 선도학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사업방향과 양성평등을 위한 여건 조성을 공유하고, 양성평등 교육에 적절한 교수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선도학교로 지정된 8개 학교는 1년간 학교내외의 성차별적인 요소를 제거하고 학교 내 양성평등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창의적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 양성평등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 학부모, 교사들의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지역 내 인권 및 성 존중문화 확산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지정된 양성평등 선도학교는 화원초등학교(대구, 김향숙 교사), 선동초등학교(전북, 한아름 교사), 부용초등학교(전북, 김옥순교사), 성전초등학교(전남, 양명선 교사), 영산초등학교(전남, 최홍중 교사), 포항제철서초등학교(경북, 김영희 교사), 삼계초등학교(경남, 손영희 교사), 풍호초등학교(경남, 권성훈 교사) 이상 8개교이다.

추가 문의:사업부 박형진 선임(02-3156-6185)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