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 2011’ 발표
- 조직 규모에 따른 맞춤형 다운타임 개선 전략과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 2011’을 포함하는 최적의 솔루션 조합 통해 신속한 데이터,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복구 지원
오늘날의 정보 경제 환경에서 지진·홍수·낙뢰 등의 천재지변뿐만 아니라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잘못 조작하거나 데이터를 잘못 저장하는 등의 인재 혹은 DDoS 공격과 같은 악의적인 보안 위협으로 기업 전산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 업무가 마비될 경우 큰 경제적 손실과 정신적 피해를 초래하게 된다.
하지만 일부 대기업을 제외한 대다수 기업들은 여전히 재해복구 준비태세가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시만텍이 실시한 ‘2011 중소기업 재해복구 준비태세 보고서’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54%는 전산 시스템을 신뢰할 수 없어 벤더를 교체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만텍 2010 재해복구 보고서’에 따르면 정전에 의한 시스템 복구 소요시간이 기업들의 예상보다 2배 이상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기업 고객들이 직면한 시스템 복구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만텍은 최적의 솔루션 조합을 포함하는 향상된 다운타임 개선 전략을 선보였다.
·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 이기종 하드웨어, 베어 메탈, 원격 및 가상 환경에 대해 수 분 내의 완벽한 시스템 복구를 지원해 비즈니스 다운타임 최소화
· 시만텍 백업 이그젝: 물리 및 가상 환경의 개별단위 복구(Granular Recovery)를 통해 백업 윈도우를 제거하고 복구지점목표(RPO) 실현
·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 VMware에서 구동되는 가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동 모니터링과 복구 기능 지원
특히, 이번에 출시된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 2011’은 은 물리 및 가상 환경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 올인원 백업 및 복구 USB 디바이스: 새로 추가된 마법사 기능을 이용해 USB 디아비스를 부팅 가능한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 디스크와 백업 스토리지 디바이스로 전환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올인원 백업 및 복구용 USB 디바이스를 생성할 수 있으며, 부팅시간을 단축하고 복구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향상된 중앙 관리: 시스템 리커버리 관리 솔루션은 단일 관리 서버에서 여러 클라이언트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윈도우 서버 2008 R2 64비트 환경에도 설치 및 호스팅이 가능하다.
· 맞춤형 복구 디스크 마법사: 복구 디스크 소스로 ISO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복구 디스크 마법사에 추가되어 보다 유연한 복구가 가능해졌다. 이 기능은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 디스크를 맞춤화하여 향후 해당 복구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대기업 고객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플랫폼 지원: 시만텍 시스템 리커버리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현재 지원 가능한 플랫폼으로는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리눅스, VMware, 마이크로소프트 Hyper-V, 시트릭스 젠서버 OS 및 애플리케이션 등이 있다.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의 윤영일 차장은 “기업 입장에서 IT에서의 재난은 재난에 의한 비즈니스 중단뿐만 아니라 이를 복구하기 위하여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 등의 리소스를 감안하면 두 배 이상의 고통을 겪는 셈인 만큼 언제 닥칠지 모르는 재난재해에 대비하는 IT 인프라 및 복구 전략을 갖춰야 한다”며, “시만텍은 향상된 다운타임 개선 전략과 최적의 솔루션 조합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데이터,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복구해 비즈니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시만텍에 대하여
시만텍은 보안, 스토리지 및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기업 및 개인이 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만텍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완벽하고 효율적인 보호를 제공하며 정보가 사용되거나 저장되는 장소에 상관없이 기업과 개인이 정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ymantec.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