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장애인을 위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 개최
전시회 추진 배경은 그간 장애인이 정보통신보조기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보조기기 활용 필요성 및 본인의 장애에 적합한 기기를 선택하는데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 시키고, 2011년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전시 품목을 살펴보면,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낭독S/W 외 30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특수키보드 외 13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외 16종으로 총 62종의 장애유형별 제품들이 전시 될 예정이며 아울러, 전시된 정보통신보조기기 시연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홍보 및 관련영상물 상영과 함께 방문자가 요청시 적합한 보조기기 상담도 함께 진행 한다.
행사당일 방문자 중 60명씩을 추첨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사이벤트로 포스트잇에 건의사항을 적어 보드판에 부착하는 ‘사랑의 사과달기’ 부대행사도 개최 된다.
시 담당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장애인 본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통신 보조기기에 대한 정보습득 및 체험의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또한 2011년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으로 원하는 보조기기를 얻는 행운도 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정보화담당관실
정보문화통계팀 송금주
032-440-23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