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온가족 문화마당 조성사업 추진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의 공공디자인 정책인 아트폴리스가 또 한번 빛을 발한다.

전주시 아트폴리스과가 최근 마을공원, 하천, 공공시설 등에 2011년 지역공동체 일자리찾기 사업의 일환인 온가족 문화마당 조성사업을 통해 조성하고 있는 예쁜 야외무대가 인기 상한가다.

시 아트폴리스과가 최근 생활체육 무대인 진북동 자원봉사센터옆 하천변과 덕진연못 공원에 친환경 목재를 활용하여 기존의 낡은 무대를 새롭게 개선하여 조성한 예쁜 야외무대가 생활체육 동호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같이 예술적인 야외무대와 신바람 생활체육의 만남을 통해 열악한 생활체조 무대의 환경개선 뿐만아니라 생활체육 동호인수의 증가와 청소년 문화공간의 탄생 등 시너지 효과 급증으로 현재 생활체육 지도자들 뿐만아니라 동 주민센터, 동물원 등 공공기관의 추가 설치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례로 새봄을 맞이하여 유치원 행사 및 어린이날 사생대회 등 각종 야외무대 행사를 주관하는 동물원의 경우 그동안 변변한 야외무대가 없어 고민이 많았지만 올해는 아트폴리스과의 도움으로 최근 숲속 공간에 예쁜 야외무대를 완성하여 유치원생 및 어린이 손님들을 맞을 준비를 마무리 하였고, 실제로 주말을 찾아 동물원을 찾는 시민들과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이와같이 지역공동체 사업을 통한 예쁜 야외무대 만들기를 통해 지역주민의 일자리 마련뿐만 아니라 생활체육 등 체육행사시에는 무대단상으로, 그리고 주민과 청소년들에게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금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찾기 사업을 통해 약 30개소 정도의 야외무대를 상,하반기로 나누어 설치 및 보수할 예정이다.

이기선 도시재생사업단장은 비록 지역공동체 일자리찾기 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야외무대지만 이는 단순한 일자리 창출뿐만아니라 친환경적이고 도시경관을 고려한 ‘아트폴리스 전주!’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정서까지 디자인 한다는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아트폴리스과
담당자 노상훈
063-281-51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