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국 종별 체조선수권대회 열린다

영광--(뉴스와이어)--제66회 전국 종별 체조 선수권대회 겸 2011년 국가대표 및 세계선수권, 하계 U대회 파견 대표선수 1차 선발 대회가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조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체조협회와 영광군체조협회가 주관하는 가운데 전국 75개 팀에서 선수 임원 등 500여 명이 참가하며,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누어 마루와 안마, 평행봉과 철봉 등의 경기를 벌인다.

특히 이번 경기는 국가대표 및 세계선수권대회와 하계 U대회 파견 1차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국내 스타급 선수의 대거 참여로 기록경기가 예상 되는 가운데 영광출신 김대은, 김승일 선수의 좋은 기록이 기대된다.

영광군은 관내 학교 명문교 육성사업과 연계한 종목 위주로 전국대회를 유치하여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으며, 전국 단위 체육대회의 연이은 유치로 수많은 선수와 임원 가족 등이 영광에 머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김균섭
061-350-53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