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봄철 관광휴양지 유기시설 안전점검 완료
이번 안전점검은 경북도 관광부서 주관 (사)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의 검사전문가와 재난관리부서, 시. 군 담당공무원 등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서 유기기구에 대한 안전성검사 미실시 및 부적합판정 유기기구의 운행여부, 제반시설의 안전성 유무(건축, 토목, 전기, 가스 관련시설)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특히, 유기기구로서 안전성 검사대상인 경주의 ▸경주월드 파에톤 롤러코스트, 타가디스코, 바이킹 등 24기종 ▸마우나루지의 루지1호기 등 2기종 ▸구미 금오랜드의 바이킹, 회전목마, 회전그네, 공중자전거 등 11기종 ▸영주 장수조이월드의 바이킹, 회전그네 등 7기종 ▸상주 경천대랜드의 바이킹, 회전목마 등 8기종에 대하여 집중 점검하여 봄시즌 행락 관광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였다.
경상북도 김주령 관광진흥과장은 “관광휴양지 유기기구의 안전관리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사업자와 안전관리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안전의식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문화관광체육과
관광진흥과 서윤석
053-950-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