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랭지 채소류 및 수출농산물 안전성검사 800건에 122백만원 지원

춘천--(뉴스와이어)--도에서는 농산물 출하전 안전성검사를 실시하여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청정강원 농산물 이미지 를 제고하기 위해 고랭지 채소류 및 수출농산물 안전성검사 800건에 122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산물 안전성검사는 고품질 안전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지속 증가됨에 따라 ‘믿고 사는 청정농산물 다시 찾는 강원농산물’을 슬로건으로 안전농산물 생산·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유통과정에서 부적합 발생시 지역농산물 전체에 대한 불신 우려와 부적합 농산물 폐기로 인한 생산농가 피해 등에 대처하기 위해 출하전에 실시하게 되며, 농산물 안전성검사는 농약 잔류허용기준 184성분과 곰팡이 등 기타 유해물질 등에 대하여 농협 강원권식품안전센터(평창 용평면), 강원대학교 친환경 농산물 안전성센터에서 검사하며 건당 152천원으로 85%가 지원된다.

앞으로 도는 지속적으로 검사물량을 확대하여 안전성검사가 소비자에게 안전 농산물 공급은 물론 생산자 보호 및 농식품 수출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유통원예과
가공시설담당 이광섭
033-249-26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