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샘물업체 수질검사 모두 ‘적합’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구제역 매몰지로 인한 오염여부등을 확인하기 위해 도내 6개 샘물생산업체에 대한 특별지도점검(3.8~3.10)을 실시하고 취수원수 15개소와 시중에 유통중인 제품수를 수거하여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했다.

수질검사 결과 가축사체에서 발생하는 암모니아성질소와 총대장균이 불검출 되는 등 먹는물관리법에 의한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도내 샘물업체 취수원의 경우 100~200m의 암반 대수층을 원수로 하고 있고, 샘물 취수원 주변에는 매몰지와 대규모 가축시설 등 잠재적 오염원이 없는 지역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일본수출의 경우 기준이 까다로움에도 꾸준한 수출을 하고 있는 홍천의 한 업체는 최근 수출주문이 쇄도하여(1,000톤, 0.5L 기준 2백만병) 작년대비 20배이상 수출이 증가하고 다른 샘물업체도 일본수출에 대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는 등 청정지역 강원도의 먹는샘물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도에서는 먹는샘물업체의 원수 및 제품수에 대한 지속적 관리를 통해 수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수출지원에도 적극 협조해 나가는 등 물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맑은물보전과
환경시설담당
033-249-25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