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하는 청계천 잡페어 15일 개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서울고용센터가 주관하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진행하는 ‘청계천 잡페어’는 매월 다양한 계층과 업종별로 특화된 행사로 개최되는데, 이번 15일에 열리는 ‘청계천 잡페어’는 장애인의 달인 4월을 맞아 장애인들의 취업을 알선하고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실제 장애인 채용계획이 있는 14개 우량기업이 직접 참여해 장애인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실제 면접이 진행되어 채용이 이루어지는 ‘채용관’, 시각장애인 헬스키퍼 체험, 식음료 직업체험, 이력서 사진촬영 등을 할 수 있는 ‘직업시연 및 체험관’, 이력서 대필과 문서지원,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대 컨설팅관’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유명 연예인 강원래를 초청하여 강연을 듣고, 취업성공을 기원하는 매직캣 공연팀의 마술쇼를 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청계천 잡페어’ 온라인 사이트(www.jobfair.or.kr)에서 이력서를 등록하면 된다.
또한 11월까지 연중 서비스 되는 온라인 박람회(www.jobfair.or.kr)에서는 잡페어 정보 뿐 아니라 기업 채용정보와 입사지원을 직접 할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에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진로 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컨설팅 프로그램과 취업전략을 담은 각종 동영상 강의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이성기 서울고용노동청장은 “이번 청계천 잡페어는 장애인의 달인 4월을 맞아 장애인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진행하게 되었는데, 이 행사를 통해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많은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서울고용센터 기획총괄과
팀장 서현승
2004-7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