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4.23일 올해 두 번째 달빛 문화기행 마련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에 따르면 한국문화원연합회 울산시 지회(지회장 윤성태)는 오는 4월 23일 최제우 유허지 일원에서 ‘울산 동학의 길을 걸으며 우주를 만나자’를 모토로 4월 달빛 기행을 실시한다.

올 들어 두 번째로 마련되는 달빛 기행 ‘울산동학의 길’은 유곡동 함월고에서 출발하여 고즈넉한 산길을 20여분 걸어서 동학 창시자 최제우가 천서(天書)를 받으며 득도한 여시바위골, 최제우 유허지에서 수운선생과 정신적 교감을 느낀 후 ‘고전인형극’과 ‘명상음악회’로 마무리 된다.

특히 동학과 여시바위골에 대한 작은 인형극과 사람이 곧 하늘이란 인내천의 사상가에 대한 ‘헌다’와 기체조로 인간뿐만 아니라 만물과 함께 마음 깊이 가까이 사귀어 서로 완성되고 해방된다는 접화군생(接化群生)의 생명사상을 느껴보는 ‘명상 한마당’ 도 예정되어 있다.

달빛기행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마련되며 울산지역의 문화자산 테마기행을 통해 울산사랑의 계기를 만드는 향토사 대중화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보험 가입, 좌석 확보와 기회 균등차원에서 개인 정보 입력을 해야 한다. 참가대상은 가족 혹은 개인 등 일반 시민이며, 안전을 위해 초등학교 재학생 이상으로 제한한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며 신청 및 접수는 울산 달빛문화기행 홈페이지(www.moontour.kr)에서 하고 있으며 전화 신청도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문화원연합회 울산시 지회 (☎260-2970~1)로 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한국문화원연합회 울산시 지회
052-260-297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