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P8P67 워크스테이션 레볼루션 마더보드 출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1-04-12 10:24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 기술로 전세계 노트북 및 PC 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멀티 GPU 방식을 채택해 P67 기반의 마더보드 중 가장 강력한 비주얼 성능을 구현하는 ‘아수스 P8P67 워크스테이션 레볼루션(이하 P8P67 WS)’을 출시했다.

아수스 P8P67 WS 마더보드는 최고의 신뢰성과 안정적인 지원이 요구되는 워크스테이션용 마더보드의 특징을 감안해 아수스 만의 “24X24 지원정책”을 제공한다. “24X24 지원정책”이란 가장 무거운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에도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24/7의 신뢰성을 제공하는 한편, 최소 24개월 간 해당 제품에 대한 지원을 지속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최소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제품 단종에 대한 걱정 없이, 24시간 쉬지 않고 사용해도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아수스 P8P67 WS 마더보드는 독보적인 92%의 전력효율성을 갖춰 완벽한 안정성은 물론 타 P67 마더보드 대비 15%나 전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가속방식의 인텔® LAN은 CPU 점유율을 낮춰 전체 성능의 최적화를 돕는다.

P67 기반 마더보드 중 가장 강력한 그래픽 성능 자랑

진정한 파워유저들을 위해 디자인된 P8P67 WS는 보드와 4개의 그래픽카드 확장 슬롯 사이의 대역폭 사용량을 증가시키는 NF200 내장형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덕분에 2개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연결해 사용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SLI™ 및 AMD® 크로스파이어™ 구현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듀얼 PCI 익스프레스 X16에서는 2웨이 SLI를, 듀얼 익스프레스 X8 및 단일 X16 링크에서는 3웨이 SLI 구현이 가능하다. 3DMark06의 측정에 따르면, 비슷한 SLI를 구현할 경우 새로운 마더보드가 일반 P67 마더보드 대비 26.4%의 성능 향상을 이뤘다.

P8P67 WS 마더보드는 뿐만 아니라 워크스테이션용 마더보드에 걸맞게 최대 4개의 엔비디아® 쿼드로 GPU를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 같은 그래픽 가속성능을 바탕으로 CAD (Computer-Aided Design) 및 CAE (Computer-Aided Engineering), 디지털 컨텐츠 제작, GIS 등 전문가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으며, 하나의 보드에 최대 4개의 쿼드로 GPU를 장착함으로써 이 같은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유연성과 리소스를 충분히 제공한다.

독보적인 92%의 전력 효율성

P8P67 WS 마더보드는 제품수명이 긴 솔리드 스테이트 콘덴서 및 저항값이 매우 낮은 모스펫 (Rds MOSFET) 등 핵심 부품은 일본에서 제작한 최고 퀄리티의 제품들로 사용했다. 이는 P67 기반의 주력 마더보드 제품과 비교해 훨씬 더 높은 수준의 기준이 적용된 것으로, 덕분에 유저들은 개선된 방열 기능, 전력효율성을 높여주는 더욱 낮은 정전 용량, 최적화된 게이트 충전과 매우 긴 부품 수명주기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92% 수준의 전력효율성을 얻기 위해 P8P67 WS 마더보드는 구리로 만들어진 이중 레이어의 내부 보드 디자인을 채택해 부품 사용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추가적으로 아수스의 독점기술인 DIGI+ VRM 디지털 파워 아키텍처와 임베디드 EPU 에너지 최적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탑재했다. DIGI+ VRM은 디지털 투 디지털 전원 전환 및 정밀 전압 조정을 통해 전송 손실을 줄이는 한편 열 방출을 줄여준다. 유저들은 CPU 점유율은 30~100% 사이를 유지하면서 92%의 전력효율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과 신뢰성은 극대화하면서 전력비용은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전력절감을 통해 친환경을 실천하는 한편, 친환경 기준을 준수하길 원하는 기업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고의 연결 성능을 위한 ‘Dual Intel® Gigabit LAN’

P8P67 WS 마더보드는 네트워크 신뢰도와 쓰루풋을 향상시키기 원하는 유저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대안이 된다. 듀얼 하드웨어 가속 방식의 인텔® 기가비트 LAN 포트를 제공해 CPU 점유율을 타사 대비 71% 낮추고, 패킷 손실 방지 및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타사 마더보드에 비해 최대 71%까지 CPU 사용률을 낮출 수 있는 듀얼 하드웨어 가속형(hardware-accelerated) 인텔 기가빗 랜 포트는 패킷 손실을 줄이고 다양한 운영체제에 대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한다. 팀플레이와 내구성 기능이 특징인 두 개의 랜 포트는 두 배의 대역폭과 표준 기가빗 랜의 네트워크 정리를 제공한다. 티밍(teaming)과 무결성 기능을 갖춘 두개의 LAN 포트는 대역폭을 2배로 늘리고, 표준 기가비트 LAN의 이중화를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을 통해 컴퓨팅 파워 극대화

모든 아수스 마더보드와 마찬가지로, P8P67 WS 마더보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혁신적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아수스 고유의 EFI 바이오스를 지원해 바이오스 설정 부분이 마우스로도 쉽게 설정 가능해졌다. 또한, 아수스의 독자 기술인 새로운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AI Suite II를 탑재해 성능, 에너지 관리, 데이터 보안 등의 수많은 유틸리티들에 원스탑 접근을 제공한다. 이전 세대 마더보드에서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무장한 P8P67 워크스테이션 마더보드는 데이터 접근성을 강화하는 듀얼 RAID가 지원되는 SATA 6기가 바이트 포트 4개를 제공한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과장은 “중소형 사무실 및 SOHO와 같은 주요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들의 이상적인 시스템에 최적화된 B3 스테핑 P8P67 워스크세이션 마더보드는 특히 CAD 및 CES 등 그래픽 퍼포먼스의 중요도가 높은 분야에서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제품에 대한 상세한 사양은 아래 표와 같고, 제품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수스 마더보드 공식 유통사인 STCOM(www.stcom.co.kr)과 아이보라(www.ibora.net)로 문의하면 된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과장
02-702-5168 (30815)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장인혜 대리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