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중교통박람회, 티머니 교통시스템 우수성 입증

- 두바이 세계대중교통박람회 참가 바이어들에게 세계 최고수준 기술력 인정 받아

- 모바일 티머니 및 역무자동화 솔루션, 스마트그리드 등 혁신적 기술로 시선 집중

뉴스 제공
한국스마트카드
2011-04-12 10:39
서울--(뉴스와이어)--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www.koreasmartcard.com)는 4월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고 있는 ‘2011 UITP 세계대중교통박람회(59th UITP World Congress 2011)’에 참가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59회째를 맞는 세계대중교통박람회는 철도와 버스, 대중교통시스템 등 전 세계 대중교통 관련 기업과 정부기관, 교통 관련 사업자들이 모이는 국제 행사이다. 올해 세계대중교통박람회에는 전 세계 약 40개국에서 3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90여개국 6천여명이 넘는 정부 관계자와 민간 사업자들이 참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국내는 물론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 구축한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의 첨단 IT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소개하고 버스통합솔루션, 역무자동화 솔루션, 카드택시 솔루션, 모바일티머니 솔루션, 스마트그리드 및 교통소통 정보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또한 해외 정부기관과 바이어들에게 한국 대중교통의 성공적 혁신 사례를 바탕으로 한 컨설팅을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두바이 현지 박람회에 참석한 주요 정부기관 관계자와 바이어들은 “한국의 첨단 IT기술력이 융합된 수준 높은 대중 교통 솔루션을 통해 대중교통의 미래를 그려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정부 및 지자체의 대중교통 정책을 이상적으로 구현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티머니의 대중교통 솔루션은 깊은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아울러 대규모 교통카드결제시스템을 통합 운영하면서 하루 평균 3천5백만 건, 연간 113억 건의 교통카드 거래 데이터를 오차 없이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정산 능력에 주목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티머니 교통시스템은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과학적인 교통정책 수립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교통난 해소,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라는 경제적, 환경적 효과를 달성했다. 이것이 티머니가 대중교통을 성공적으로 혁신한 국제적인 모범 사례로 인정받는 이유”라고 말했다. 또한 해외 국가와 도시에서 친환경 교통카드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추가로 한국스마트카드의 티머니 교통시스템은 이미 뉴질랜드의 웰링턴, 오클랜드, 말레이시아 쿠알라루품르 등에 수출되어 현지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개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교통 결제를 넘어 광범위한 일상에서 더 편리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서울시 신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08년 뉴질랜드, 2011년 콜롬비아 보고타에 진출한 이래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후불 청구 방식의 ‘모바일 티머니(Mobile T-money)’를 선보이며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14년 ‘고객’, ‘도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을 4대 핵심 가치로 설정,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y.co.kr

연락처

한국스마트카드
정현규 과장
2288-76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KPR
김소현 과장
02-3406-2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