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 무역상거래 중심 ‘신포국제시장지원센터’ 오픈 기념식 열려
오늘 기념식은 신포국제시장지원센터 현판 제막식과 내외빈 테이프 커팅식, 원단상점 유치에 따른 중구청과의 협약식, 상인회와 서포터즈 공동협약식, 신포국제시장 대표 캐릭터와 BI 및 신포국제시장 로고송 등 행사로 진행하며, 특히 신포국제시장 원단상가 입점업체인 동대문상가 소재의 우상인터네셔널, 대현 코퍼레이션과 중구청간의 업무 협약식 체결을 계기로 본격적인 입점을 추진하게 된다. 신포상권은 과거 대한민국 패션상가 2위의 자리를 차지하던 명성을 되찾고 인천공항과 인천항을 통해 들어오는 중동, 서남아시아, 중국, 러시아, 몽고, 중남미 등 국제무역상들의 무역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동대문 및 대구의 원단상점을 유치하여 현재 10개 업체가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오늘 오픈하는 국제시장지원센터는 1층에 국제무역 소상공인들의 상거래 활동과 관광안내를 지원하는 안내데스크 및 컴퓨터, 사무집기를 구비한 업무용 셀프오피스, 그밖에 편의를 위한 공중화장실 및 물품 보관함 시설이 설치되어 신포국제시장을 방문하는 일반 관광객 및 중국 등 해외 중소무역상들의 교역 활동 매개체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지원센터의 초입에 위치한 안내데스크에는 통역 및 업무 안내 요원이 배치되어 무역상거래 및 관광안내에 필요한 외국어 통역 서비스가 지원되고 무역상거래 관련 데이터를 구축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Self Office Zone에서는 휴게 장소 등 편의 시설과 인터넷 사용이 용이한 컴퓨터, 팩스 등 사무기기가 설치되어 업무상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이곳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원단 무역상인들의 편의 제공을 위한 물품 보관함 설치는 물품 안전 유지 및 이동의 불편 해소를 위해 설치되었다.
신포국제시장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활발한 국제무역 상거래를 도모하고 시장 및 주변 관광지 안내를 지원하여 신포상권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중구의 사회, 문화, 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김상길 경제수도정책관은 “앞으로 시와 중구는 신포국제시장이 명실상부한 국제시장이 되고 원단 및 패션이 특화된 시장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국비·지방비 등을 추가 확보하여 원단상점가의 확대지원 및 유치, 신포패션 창작스튜디오, 신포거리패션쇼, 월드푸드코트조성, 거리별 특성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경제수도정책관
032-440-4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