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1년 직장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4월 13일(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325명의 직장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유사시를 대비한 지휘·통솔능력 강화 및 각종 재난·재해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실기교육 등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각종 재난·재해 대처능력 향상과 현장지휘능력 강화를 위해 대구시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민방위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북한의 정치외교와 우리의 안보 및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등 교육을 실시한다.교육시간은 총 4시간이다.

천안함 폭침사건, 연평도 포격도발, 최근의 DDOS 공격 등 과거 어느 때보다 민방위 비상대비태세확립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본 교육 실시로 민방위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금년부터는 2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이 재난·재해 복구활동 및 민방위 훈련에 참여할 경우에도 연 4시간의 교육시간을 인정하게 된다.

현재 대구시 직장민방위대는 325개대 대원수 11,188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민방위비상대책담당
053-803-2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