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fellow- 씨즈, 사회적 기업 투자 및 경영자문 MOU 체결

뉴스 제공
씨즈
2011-04-13 15:45
서울--(뉴스와이어)--NHN 펠로우(NHN 창업자 OB 그룹)와 (사)씨즈는 4월 12일(화) 오전 11시 30분부터 분당에 소재한 NHN 그린팩토리 27층 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투자 및 경영자문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다.

NHN 펠로우와 (사)씨즈는 사회적 기업 현장 방문 워크숍 및 사회적 기업가와의 만남을 통해 사회적 기업 지원기금 조성방안에 대해 꾸준히 논의해 왔다.

그 과정에서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와 혁신적 모델 개발 등을 위하여 (예비)사회적 기업에 대한 투자와 경영지원을 병행하는 ‘사회적 기업 투자 및 경영자문’ 추진에 상호 합의하였다.

이를 위해 NHN 펠로우는 사회 환원을 위해 조성한 기금을 (사)씨즈에 기부하는 한편 사회적 기업에 대한 경영자문을 하기로 하였으며, (사)씨즈는 사회적 기업 지원 전문성을 기반으로 투자기업 발굴 및 기금 운용 전반을 맡아 추진하기로 하였다.

지난 4월 8일(금)에는 NHN 펠로우와 투자 희망 사회적기업 4곳이 참석한 가운데 첫 투자 설명회가 개최되었으며, 그 결과 공정여행 사회적 기업인 (주)트래블러스맵에 대한 투자가 확정되었다. 앞으로 트래블러스맵은 NHN펠로우로부터 투자금 뿐 아니라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경영 자문도 제공받을 계획이다.

한편, 사회적 기업은 민간 주도의 경영전문성과 자금투자가 결합된 새로운 지원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씨즈 개요
씨즈는 2010년 설립된 이래 시민사회 자발성과 창의성에 기반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청년세대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사회 협력 모델을 통해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한 녹색 경제, 돌봄 체계를 만들어 나간다.

웹사이트: http://www.theseeds.asia

연락처

사단법인 씨즈
홍보담당 조성도
02-355-7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