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시군 공무원 500명 대상 ‘2011년 전략프로젝트 현장교육’ 실시
첫 번째로 4.13(수)∼15(금)까지 2박3일간 일자리경제분야의 ‘경제자유구역 및 녹색성장추진’ 테마를 시작으로 타시도 우수사업 현장을 견학하고 전문가 특강, 토론회등을 통해 도정에 대한 이해 제고와 정책제안 등으로 창의도정 실현에 적극 나선다.
이번 전략프로젝트 현장교육은 지난해까지 도청공무원만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나 금년에는 23개 시·군별 각 1명씩 23명을 포함하여 각 교육 차수별로 50명(도 27, 시군23)씩 10회에 나누어 실시하게 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사업추진 관계관의 현장설명과 사업현장 및 홍보관 견학 등 사업추진 전반에 대하여 보고·듣고·느끼는 체험위주의 생생한 입체적 현장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
사업현장별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업계획단계부터 사업추진, 투자유치, 개선사항 등에 대한 현장행정 위주의 특강을 실시하여 향후 도정추진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현장대응 능력을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다.
서원호 경상북도 인재양성과장은 21세기 주민의 다양한 복지증진 및 행정욕구 충족을 위해 우수한 사업현장을 직접보고 체험하여 주요 전략프로젝트사업 접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강조하고, 특히 금년부터 도·시군이 함께 현장학습을 실시하므로서 도와 시·군 연계사업 등에 대한 효율적 추진은 물론 자유로운 의사소통으로 다 함께 잘 사는 일류도정을 위해 창의적인 행정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행정지원국
인재양성과 이영준
053-950-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