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치구와 합동으로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아름다운 화장실문화조성을 위해 13일 시와 자치구 합동으로 재래시장, 공원 등 불특정 다수인의 이용이 많은 공중화장실을 일제 점검한다.

대상은 자치구에서 관리하는 199개 공중화장실 중 상대적으로 관리실태가 취약한 시설에 대해 집중 실시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청결상태 유지, 편의용품 비치, 시설물 파손, 관리인 지정여부와 연락처 기재사항 등이다.

점검과정에서 도출된 미비사항은 현지에서 바로 시정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장기적으로 개·보수가 필요한 사항도 시민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빠른 시일내에 정비할 예정이다.

또 이날 오후 3시에는 남구 봉선동 우리은행 사거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공중화장실 이용문화 향상을 위한 홍보물 배포 등 캠페인을 병행한다.

시는 올해초 아름다운화장실 조성사업으로 신축, 개보수사업에 13억5,000만원, 공중 및 개방화장실 편의용품지원사업으로 1억2,000만원 등 총 14억7,000만원을 자치구에 교부했다.

특히 최근 공중화장실 개보수사업은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해 여자 공중화장실의 수를 늘려 광주의 인권·평화를 위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관리로 깨끗한 도시이미지를 만들고 광주비엔날레와 2015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 개최도시 명성에 걸맞게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생태하천수질과
사무관 정경천
062-613-41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