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신장애 극복 위한 한마음 축제 열려
정신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북돋우고 사회적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광주시 소재 정신보건시설 생활인과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여한다.
1부 기념식에서는 정신보건사업유공자에 대해 시상하며, 2부에는 축하공연 및 이벤트 행사가 개최된다. 이어 어울림 한마당 체육행사에서는 청팀과 백팀으로 나눠 줄다리기, 릴레이 등의 경기를 진행, 참가자들에게 화합의 시간을 제공한다.
광주시는 정신장애인 등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정신 보건센터 5개소, 알코올상담센터 3개소, 사회복귀시설 8개소, 정신요양시설 4개소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지난 2004년 12월부터 금남로 4가 지하철 역사에 ‘광주지하철정신건강정보센터’를 운영해 시민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민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보건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마음 축제는 정신건강을 회복시켜주고 사회복귀를 촉진시켜 주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체육활동을 통해 정신장애인들의 우정과 친목을 향상시키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사무관 이정석
062-613-33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