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1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
- 423평방미터(㎡) 규모 부스 마련 고효율, 친환경 공조 제품 전시
- TV, 모니터, 노트북, 모니터, 프로젝터 등 FPR 방식의 3D 전 제품우수성 체험 부스도 마련
- 공공기관 구매 및 설계 담당자들에게 최적의 구매정보 제공 계획
LG전자는 전시공간을 공기열 전기히트펌프(교실), 지열 전기히트펌프(체육관), 바닥난방과 급탕(기숙사) 구역(Zone)으로 나눠 각각의 냉난방시스템에 적합한 학교공간을 연출했다.
공기열 전기히트펌프 구역에서는 히트펌프 멀티브이수퍼쓰리(Multi V Super III)를 이용해 교실과 행정실의 냉난방을 연출하며, 가습겸용 환기 시스템도 선보였다.
지열 전기히트펌프 구역에서는 연중 15도로 일정한 지열을 활용하는 히프펌프 멀티브이지오(Multi V Geo)를 활용한 체육관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연출했다.
바닥난방과 급탕 구역에서는 신개념 난방시스템인 하이드로 킷(Hydro Kit)을 이용해 기숙사로 연출한 공간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냉난방, 급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하이드로 킷은 가스나 등유 방식의 일반보일러에 비해 에너지 비용을 최대 44%,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2 %까지 저감시킬 수 있는 저탄소 친환경 제품이다.
현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TV, 모니터, 노트북, 모니터, 프로젝터 등 FPR 방식의 3D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과 체험 구역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번 국내 유일 공공조달 전시회인 ‘2011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를 활용해 공공기관 구매 및 설계 담당자들에게 최적의 구매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용어설명: 히트펌프
; 열을 저온부에서 고온부로 이동시키는 장치로서 전기를 이용하면 전기히트펌프(EHP), 가스를 이용하면 가스히트펌프(GHP)라고 한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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