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1 쌀소득보전직불금 등록 신청 접수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에서는 농업인등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원하고 있는 ‘11년도 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금 지급을 위해 ‘11. 4. 15일부터 6월 15일 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농지 : 공부상 지목에 관계없이 ‘98∼‘00년 까지 논농업에 이용된 농지(농지법에 의한 농지)

대상자 : ‘05∼‘08년 기간중 쌀직불금을 1회이상 정당하게 지급받은 자(농촌지역). 단, 도시지역 거주자는 “농업을 주업”으로 하는 자로 한정 함

쌀소득직불금 신청시 제출하는 서류는 등록신청서에 지급대상 농지나 지급대상 농업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또는 경작 사실 확인서 등 요건을 갖추어 신청하면 된다.

충북도 관계관에 의하면 쌀소득보전직불제사업은 해를 거듭할 수록 농업인의 이해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부당신청이나 부당 수령시 최대 5년간 고정직불금 등록제한을 받는 등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부당 신청사례는 많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농업인들도 등록신청시 관할 읍·면사무소에 상세히 문의하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아울러, 신청된 등록필지와 지급대상 농가는 신청마감이후인 7월부터 11월까지 현지조사, 심사, 등록변경 신청, 토양 및 농약 잔류검사 등을 거쳐 금년 12월경 직불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농산지원과
식량작물팀장 유기창
043-220-3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