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싸이월드 앱스토어의 모바일 웹 버전인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는 유, 무선 서비스가 자동 연동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임레벨, 일촌, 도토리 등을 유, 무선 경계 없이 동일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및 아이폰 IOS 기반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웹 네이트(m.nate.com) 및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m.appstore.cyworld.nate.com)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오픈과 함께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서비스되는 앱은 총 10종. 지난 1월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인기 앱 5위권 내에 진입한 에브리타운(피버스튜디오)를 비롯해 프렌즈파이터즈(소프톤엔터테인먼트), 플라워가든(이엔아이스튜디오), 해적왕(메이트게임) 등이다.
아쿠아스토리(선데이토즈), 걸스라이프(플레이웍스) 등도 내달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파트너사의 모바일 버전 앱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플래시 게임의 경우 안드로이드 프로요 이상에서 실행 가능하고, 플래시 지원이 불가한 IOS는 프렌즈파이터즈, 해적왕 등 4종의 앱을 우선 서비스한다.
SK컴즈 김영을 오픈소셜사업팀장은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구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모바일 웹 전용 소셜 앱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사와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 앱스토어는 2009년 9월 말 런칭한 국내 최초 오픈 소셜 게임 플랫폼이다. 현재 81개 개발사와 약 6500명의 개인개발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해 12월 모바일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바 있다. 지난 3월 누적 매출 55억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의 유선 네이트 앱스토어는 오는 5월 싸이월드 앱스토어로 브랜드 변경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 모바일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신규 브랜드명을 우선 적용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070 7401 533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