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F, 세계문화체험박람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회장 도기권)이 <2005 Culture IYF세계문화체험박람회>를 6월 10일(금), 11일(토) 2일간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2005 Culture IYF세계문화체험박람회>는 국제청소년연합(IYF)이 대학생자원자들을 1년간 해외로 파견하여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문화와 언어를 배우는‘해외 현장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현지에서 체험한 각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행사이다.

아시아,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대륙별 문화공연, 세계전통의상 패션쇼, 현지인들과의 어울림 한마당, 각국 문화전시회 등으로 구선된 이번 행사는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대학생들의 생생한 체험을 통해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베일속의 신비 아시아’ 에서는 다양한 언어와 의상을 체험할 수 있고 인력거 체험 이벤트, 각국의 먹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개척정신의 터 북아메리카’는 사막을 도시로, 초원을 상업기지로 만들었던 건국초기 개척자들의 강인한 정신을 표현한다. ‘뜨거운 태양의 제국 남아메리카’는 정열적인 남미댄스를 배우는 시간과 카리브해, 이과수폭포, 안데스산맥 등을 소개하는 사진전시회를 마련했다. ‘예술의 본고장 유럽’은 거리의 악사, 헝가리와 폴란드의 전통음식, 치즈 시식회 등 고풍스럽고 세련된 유럽의 분위기를 보여준다. ‘여유로움과 아름다움의 대륙 호주’는 지난 1월 그곳에서 열린 IYF 대학생 글로벌캠프가 소개된다. 중동의 아랍 문화 또한 ‘벨리댄스’와 코란을 통해 소개된다. ‘태초의 신비 아프리카’에서는 토속 음악과 춤을 통해 다른 문화권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때묻지 않은 순수와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대학생들의 생생한 체험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50개국의 주한외국대사관과 문화관광부, 교육인적자원부, 청소년위원회가 후원한다.

국제청소년연합 개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하여 청소년 선도 교육을 목적으로 199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매년 해외에서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월드캠프 개최, 한국 대학생들이 세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교류하는 글로벌캠프 개최, 그리고 13년째 8000여 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 홍보팀 허 용 국장 02-573-90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