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조립식 시선유도봉 개발

파주--(뉴스와이어)--시선유도봉은 각종 안전시설물과 충돌을 예방하고 차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한편 어두운 야간에는 가이드 역할을 하기 위한 설치물이다.

그러나 많은 시선유도봉들이 파손된 채 흉물스럽게 방치되어 있어 오히려 운전에 위험요소가 되고 먼지와 매연 등으로 야간에 제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을 뿐 아니라 도시미관까지 해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최근 안전용품 전문업체인 신도산업㈜가 일체형 유도봉의 단점을 극복한 조립식(분리형) 시선유도봉을 개발했다.

기존의 일체형은 파손 시 유도봉 하나를 보수하기 위해 에폭시 등으로 고정된 앙카를 강제로 뜯어내야 하고 오염되거나 반사지가 떨어질 경우 도로상에서 보수가 매우 어려운 반면, 신도산업(주)의 조립식 시선유도봉은 복원력이 우수한 고탄력 봉을 사용했으며, 교체 시 하부 베이스와 상단 유도봉을 돌려 보수하는데 1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일체형의 경우 설치비가 평균 약 5만~6만원에 보수비는 안전교통차량, 안전유도요원, 작업원, 기타관리 인원 등의 동원으로 약 9만~20만원 정도 드는데 반해, 조립식은 시선유도봉은 봉만 분리하여 교체하기 때문에 최초 설치비용은 약 3만원, 보수비 약 1만원 정도 들어 비용면에서도 월등하다.

또한 특별한 작업이나 차량, 인부도 필요 없고, 노면에 또 다른 구멍을 뚫거나 여러 시선유도봉이 파손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보수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신도산업 개요
신도산업㈜은 도로교통, 건설산업, 주차안전시설용품, 광고용품등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는 중견기업이며, KS마크, 환경마크, 건설신기술인증(NET) 등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100 여종의 고품질 제품을 생산, 국내는 물론 세계 각지로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sago.com

연락처

신도산업(주) IT홍보팀
양세권 과장
031-956-77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