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예정지내 최첨단 산업기계제조기업 유치
이번에 집단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주)유창홈파이프와 (주)유창인터머신, (주)네오메이드, 유성종합스텐, (주)케이스테인레스, 원일정밀 등 6개 기업은 경기도 시흥, 안산 등지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관련계열사 및 협력사들로서, 특히 (주)유창홈파이프는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기업으로, 장영실상,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 NET 인증(환경분야 신기술 인증)획득 등 산업기계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을 가진 첨단특수기계설비 제조기업이다.
금번 도가 유치한 이들 기업들은 ‘11년 상반기부터 2013년까지 3년간에 걸쳐 약 490억원을 투자하여 동해 북평산업단지 내에 본사이전 및 생산공장 등을 건립하고 약 20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
최첨단 산업기계 제조기업인 (주)유창홈파이프와 관련기업의 투자는 북평산업단지 구조고도화 및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 의미를 가진다.
첨단 신기술을 보유한 (주)유창홈파이프와 관련기업의 투자는 도가 추진 중에 있는 페로알로이 단지조성 및 일본기업 집단이전 등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동해안권에 산업기계 제조분야의 기업이 입주하게 됨에 따라 도가 중점 추진하는 북평산단 구조고도화 및 경제자유구역 제조기업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는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국내외 기업·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포스코마그네슘제련소 및 관련 연구소, LS 전선, 이즈미코퍼레이션 등 국내외 유수기업을 유치한 바 있으며, 최근 일본기업 유치를 위한 집단이전 MOU 체결 등을 진행한 바 있어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향후 도에서는 강원도로 이전하는 기업들의 투자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업이전지원 전담TF팀 구성을 통해 부지매입, 인허가, 인센티브 지원 등 최선의 행·재정적 지원을 다할 방침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자유구역기획단
지정기획담당
033-249-29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