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봄철 재난안전 캠페인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 행락철을 맞아 4월 14일 오후 3시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제181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봄철 재난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금호석유화학,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및 울산특전재난구조대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황사발생시 대처요령, 등산시 안전수칙, 산불예방수칙 및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등을 수록한 리플릿, 황사방지 마스크(1,000여개)를 나눠주며 봄 행락철 안전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으므로 등산시 성냥, 라이터 등 화기물질을 소지하지 말 것과 입산통제구역에는 출입하지 말고 담뱃불은 함부로 버리지 말 것을 요청한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 불어오는 편서풍의 영향으로 황사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노약자 및 호흡기 질환자는 실외활동을 가급적 삼가고 외출시에는 긴 소매옷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 후 반드시 손발을 깨끗이 씻어 황사철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할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따뜻한 날씨로 산을 찾는 시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등산시 안전수칙을 미리 숙지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요청한다.

특히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관리 책임기관간 공조체계를 확고히 하기 위해 실시되는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5.2~5.4)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은 봄철을 맞아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므로 시민 스스로 안전수칙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이세경
052-229-41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