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창의시정 실현을 위한 ‘독서워크숍’ 개최

울산--(뉴스와이어)--독서 마인드 및 창의력 제고,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변화관리 능력 함양을 위해 ‘독서워크숍’이 마련된다.

울산시는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 세미나, 독서 토론회 등으로 ‘독서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북 세미나에서는 ‘내 인생을 바꾸는 유머 한마디’의 저자 김진배, ‘책 속의 향기가 운명을 바꾼다’의 저자 다이애나 홍, ‘하루약속’의 저자 최종택, ‘파워 프레젠테이션’의 저자 김은성 강사와의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분임조를 구성, 분임 토의를 통한 시정 접목 아이디어 창출 및 브레인스토밍 기법을 활용하여 사고의 유연화 도모, 북 세미나 중심 ‘돌발 독서 퀴즈대회’ 개최 등을 실시한다.

울산시는 독서문화 조성을 통해 직원들의 자기계발 기회 제공 및 창의적이고 품격 높은 행정문화 조성을 위해 독서워크숍 외에도 도서요약 전자도서관 운영, 독서클럽 운영 등의 ‘2011년 독서문화 조성 추진계획’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박영란
052-229-21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