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선정 우수 자활생산품 ‘굿’스굿스’ 특별판매전 개최

2011-04-14 09:28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중앙자활센터(원장 정덕규)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특별 판매전을 열고,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우수 자활생산품 굿’스굿스(good's goods)를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굿’스굿스는 저소득층이 자활사업을 통해 제조기술을 익혀 직접 만든 우수 자활생산품 중 보건복지부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 우수 자활생산품 브랜드로, ‘좋은 사람들이 만든 좋은 상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판매전은 자활생산품의 대외 판로를 확장하고, 자활생산품의 생산현장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는 부산북구희망터 지역자활센터의 ‘희망봉제사업단’에서 만든 상품 등 약 90여 종이 판매될 예정이다. 다용도 손가방과 미니사각 가방, 통장지갑, 명함지갑, 동전지갑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와 함께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행복한세상 백화점’ 1층 ‘N-Story’ 코너에서 판매중인 굿’스굿스 상품 중 고객 호응도가 높은 상품 5~6개가 추가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재)중앙자활센터에 따르면 이번 판매전의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3회에 걸쳐 품평회를 열고 까다롭게 자활상품을 심사했다.

정덕규 (재)중앙자활센터 원장은 “굿’스굿스는 보건복지부가 검증한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이라며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구입하고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립까지 돕는 착한소비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판매수익금 전액은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활지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개요
2019년 출범한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저소득층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자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kdissw.or.kr

연락처

중앙자활센터 교육홍보팀
사원 한보라
02-3415-6924
이메일 보내기

PR 회사 그레이프 PR 앤 컨설팅
권현선 부장
010-7310-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