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트위터 이벤트 확대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은 보다 적극적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를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목)부터 22일(금)까지 나만의 비법을 소개하는 후기 이벤트 “내·비·소”를 진행한다. “내·비·소”는 롯데홈쇼핑에서 구입한 상품을 활용해 나만의 코디법 및 나만의 레시피를 작성 후 인증샷을 함께 올려주면 된다. 응모자중 우수작성자를 선정해 아이패드(1명), 적립금 30만원(2명), 적립금10만원(5명)을 차등 지급 할 예정이다.

특히 18일(일)부터 22일(금) 까지 진행하는 “고객의 쓴 소리 달게 받겠습니다”는 평소 롯데홈쇼핑에 느꼈던 개선점과 아쉬웠던 부분을 멘션을 통해 남겨주는 것. 작성자에게는 롯데홈쇼핑을 위한 조언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적립금 만원을 지급한다.

롯데홈쇼핑은 프로야구 경기 시즌을 맞아 롯데자이언츠 경기가 열리는 날 예상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기 시작 전까지 롯데홈쇼핑 트위터에 예상 스코어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기만 하면 된다. 당첨자는 경기가 끝난 다음날 바로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영화예매권(1인2매)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윤지환 팀장은 “고객과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트위터의 장점을 활용해 롯데홈쇼핑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는 트위터를 통해 가장 먼저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면서 “롯데홈쇼핑 트위터 아이디(@lottehome)를 팔로워 하면 롯데홈쇼핑의 소식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트위터를 통해 롯데홈쇼핑 대학생 리더 ‘희망찬家’를 모집했으며, 환아 돕기 캠페인 ‘롯데의 선물’도 트위터 홍보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김민아 과장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