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행안부와 공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특별교육 실시
당일 인천광역시 관내에서 어린이 통학차량을 운행중인 어린이집, 보육시설, 유아·유치원, 학원 등에서 300여명의 운전기사와 보조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강화 대책, 최근 통학차량사고 사례 및 교통사고 예방법, 승합자동차 안전운전 등에 대하여 행정안전부, 경찰청 관계자와 도로교통공단 전문가의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천사의 날개(http://www.happyway-drive.com)’ 신청·홍보도 병행하였다. ‘천사의 날개’는 통학차량의 문이 열리면 날개모양의 안전표시판이 자동으로 개폐되어 승·하차시 오토바이나 자전거가 추월하지 못하도록 하는 통학차량 문에 부착되는 안전보호기로 선진국에서 이미 시행하는 안전보조장치로 우리나라에서도 도입되는 것이다. 또한, 일반 자동차의 후사경보다 넓은 범위를 확인할 수 있는 ‘광각 후사경’이 설치될 수 있도록 권장하여 통학차량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한 해 동안 인천광역시에서 발생한 전체 어린이 교통사고는 680건으로 12명이 사망하고 783명이 부상을 입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교통기획과
사무관 최강환
032-440-3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