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세계육상대회 성공개최 위한 ‘시·도민 걷기대회’ 열려

대구--(뉴스와이어)--‘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KBS 방송총국 개국 72주년’을 기념하는 ‘시·도민 걷기대회’가 4월 17일 07:00~10:30분까지 두류공원내 두류야구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KBS 대구방송총국과 대구광역시생활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대구· 경북 시도민의 건강증진과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하여 시·도민 약 10,000여명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행사는 식전행사로 비산날뫼북춤과 계명문화대 태권도시범이 있으며, 이어서 김범일 대구시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두류공원내 약 3.8km 걷기 행사를 한다.

식후 행사로는 비산날뫼북춤과 대북공연이 있으며, 초청가수 3명의 공연과 김치냉장고, TV, 드럼세탁기, 자전거 등 경품추첨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시·도민의 힘과 의지로 이룩한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 기원에 대한 시·도민의 뜨거운 열기와 참여 의지를 대내외에 과시하고 대구·경북의 밝은 미래와 건강을 위한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기념품과 홍보물을 배부하며 성공개최 붐을 조성하고, 참가자들의 건강진단을 위해 대구광역시 고혈압 당뇨병 교육정보센터에서 무료건강검진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일상생활에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생활체육담당 임동현
053-803-38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