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스페셜리스트, 럭셔리 상품 교육 프로그램 추가

뉴스 제공
호주정부관광청
2011-04-15 10:39
서울--(뉴스와이어)--호주정부관광청 최승원 지사장(www.australia.com)은 호주여행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호주 스페셜리스트(Aussie Specialist Program, ASP) 온라인 웹사이트에 호주의 럭셔리 상품 정보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최승원 지사장은 지난 해 4월, 온라인 웹사이트를 4가지 측면, 즉 기능, 정확한 정보, 디자인 향상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성 등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킨 이후 이번엔 호주 전역의 럭셔리 상품 정보에 대한 학습 단원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더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고 전했다.

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호주 럭셔리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호주 전역에 숨겨져 있는 럭셔리 체험들을 테마별로 나눠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컨텐츠를 보강한 것이다.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숙박시설이 첫 페이지에 소개되며 호주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럭셔리 숙박 종류에 대한 소개가 이어진다. 대자연 속 가장 아름다운 숙박시설부터 도심 속 최고급 호텔까지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의 욕구에 맞는 정보들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학습하는데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개편된 테마별 정보는 다음과 같이 4가지 체험으로 나뉜다. 호주의 최고 스파로 선정된 바 있는 퀸즈랜드 팜 코브의 세벨 리프 하우스(Sebel Reef House)와 같은 럭셔리 스파 체험; 세계 최고의 아름다운 세일링과 크루즈를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크루즈 체험; 호주에서 나는 신선한 해산물, 고급 와인, 유기농 채소들을 국제적으로 명성 있는 많은 셰프들이 직접 요리한 력셔리 미식 체험 그리고 헬리콥터 투어와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의 산호 섬에서의 피크닉을 함께 할 수 있는 스카이 사파리(Sky Safari) 럭셔리 어드벤처 체험 등, 각 체험들이 테마별로 구분되어 있어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정보 습득이 가능하다.

또한, 각 단계별 교육 도중 테스트가 이루어지도록 해, 반복학습으로 유도하고 이를 통해 교육 내용을 쉽게 기억하게 하는 등 학습의 효율성도 높였다.

이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상의 ‘내 프로필 편집하기’ 기능까지 업데이트 되어, 기존에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모두 이수한 호주 스페셜리스트는 각자의 ‘내 프로필 편집하기’ 페이지에 들어가 본인이 소속된 여행사 소개 및 본인 소개 등을 자유롭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업데이트 된 프로필은 매달 5만여 명 이상에 달하는 방문자들이 찾는 호주정부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내 ‘호주 전문가 소개란’에 반영되어 호주 여행을 계획하는 일반인들에게 자사 홍보와 함께 상품 판매까지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호주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은 호주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여행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호주에 대한 지식증대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호주정부관광청에서 개발한 호주 여행 전문가 프로그램으로 2004년 10월 국내에서 최초로 시행됐다.

웹사이트: http://www.australia.com

연락처

호주정부관광청
유지향 실장
02-399-65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