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로이, 10 Gbps 속도의 썬더볼트 물리 계층 테스트 솔루션 발표

2011-04-15 15:06
서울--(뉴스와이어)--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www.lecroy.co.kr)는 새로운 썬더볼트(Thunderbolt) 시리얼 데이터 표준을 검증하는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의 물리 계층 테스트 툴을 발표했다. 르크로이의 SDA 8Zi-A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SDA II와 Eye Doctor II 분석 소프트웨어, SPARQTM 신호 무결성 네트워크 분석기, PeRT3 신호 발생기/BERT 제품은 각각의 영역에서 리더십을 확립하였고 썬더볼트 디자인 분석과 디버그, 검증을 위한 독특하고 강력한 툴셋을 제공한다.

가장 높은 성능의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와 오실로스코프

르크로이 SDA 825Zi-A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와 오실로스코프 모델은 25 GHz에서 2개의 입력 채널을 제공하며, 10 Gbps NRZ 시리얼 데이터의 제 5차 고조파까지 포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이다. SDA 825Zi-A는 더 높은 신호 충실도를 위해 20 GHz대역에서 4채널 모두 지원한다. 대역폭과 입력 채널 수의 선택이 유연하므로 테스트 엔지니어가 케이블 입력을 사용해 여러 래인 사이의 크로스토크 분석을 수행할 때 더욱 편리하다.

또한 하나의 차동 래인에서 지터 성능을 검증할 때 가장 높은 신호 충실도로 측정을 가능케 해준다. 최고 25 GHz 대역의 차동 프로브를 SDA 825 Zi-A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SDA 825Zi-A는 SDA II 시리얼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와 32 Mpts/ch 메모리, 하드웨어 시리얼 데이터 트리거와 시리얼 데이터 분석/디버그/검증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광범위한 표준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대역폭 업그레이드와 투자 보호

르크로이는 SDA 8Zi-A와 LabMaster 9Zi-A 플랫폼에서 더 높은 대역폭 사용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SDA 8Zi-A는 최고 45 GHz 대역까지 가능하며, LabMaster 9Zi-A는 20 채널에서 20 GHz, 10 채널에서 30 GHz, 5채널에서 45 GHz를 제공한다. LabMaster는 멀티 래인 시리얼 데이터 지터와 크로스토크 분석을 위한 특별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8Zi-A와 9Zi-A 의 폭넓은 대역폭 업그레이드는 차세대 테스트 문제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SDA II 시리얼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가 탁월한 분석 능력을 제공

르크로이의 독자적인 SDA II 소프트웨어는 빠른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 (최고 100배), 2 가지의 지터 분해 방법 (향상된 크르스토크 문제의 디버깅), 그리고 다양한 지터 분석 툴 (문제의 근본 원인에 대한 깊은 지식과 이해)을 제공한다. SDA II 분석 패키지는 지터 측정을 오실로스코프 소프트웨어에 완벽하게 통합한 유일한 솔루션으로서 지터 측정에서 확신과 자신감을 얻게 해준다.

SDA II 에 포함된 IsoBER 아이 분석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비트에러율에서의 아이 오프닝을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아이 오프닝 보기에 더 깊은 통찰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마스크 실패 보기를 통해 포착된 데이터에서 실패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냄으로써 아이 실패의 원인을 빠르게 정의할 수 있다. 시리얼 데이터 파형에서 랜덤 지터 (Rj)와 결정적 지터 (Dj) 의 원인을 이해하는 것은 전체 지터를 줄이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르크로이는 이 부분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예를 들어 주기적 지터 (Pj) 스펙트럼은 Pj가 발생하는 곳에서 주파수를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 의존적 지터 (DDj) 히스토그램은 DDj의 분포를 표시하면서 동시에 시간 대비 DDj의 구성을 패턴 오버레이하여 보여준다. ISI의 대략 보기를 통해 인터심볼 인터페이스 (ISI)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또는 특정 패턴 만을 구분해서 볼 수 도 있다. 이 분석 툴들은 가능한 지터 원인에 대한 가장 높은 수준의 이해와 지식을 제공하며 다른 벤더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유일한 특징이다.

SPARQ 신호 무결성 네트워크 분석기-빠르고 쉽고 경제적인 솔루션

SPARQ는 원 버튼으로 S-파라메터 측정을 수행하며 기존 VNA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네트워크 분석기 이다. SPARQ는 USB를 통해 DUT와 PC에 직접 연결해서 PC 기반 소프트웨어로 빠른 멀티 포트(최대 12포트)의 S-파라메터 측정을 수행한다. S-파라메터 측정은 전통적으로 VNA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고 비용으로 사용이 쉽지 않았다. SPARQ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과 측정의 단순화로 썬더볼트 엔지니어들이 S-파라메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SPARQ를 DUT에 연결 후 간단하게 설정을 선택하면 캘리브레이션 측정을 수행한다. 시작부터 종료까지 버튼 한 번으로 모든 측정과정을 마치게 된다. SPARQ에는 캘리브레이션 스탠더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여러 연결 단계 없이 그리고 추가적인 전자 캘리브레이션 (ECAL) 모듈 없이도 교정 측정을 수행한다. 교정 과정은 사용자 조작없이 빠르게 진행하며 기존의 오래되어 부정확한 측정을 야기할 수 있는 저장된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SPARQ는 멀티포트 썬더볼트 디바이스의 특성을 검증하는 데 이상적인 장비이다. 측정 기반 시뮬레이션 모델의 개발, 디자인 검증, 컴플라이언스 테스팅에 적합하며 고성능 TDR로 활용할 수 있다.

Eye Doctor II가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에 S-파라메터 파일을 쉽게 통합

SPARQ는 S-파라메터 터치스톤 형식의 파일을 지원하여 Eye Doctor II 에서 임베딩/디-임베딩 정보를 쉽게 삽입하고 에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한다. Eye Doctor II 를 사용하면 트랜스미터 신호에서 프리- 또는 디-엠파시스를 삽입 또는 제거할 수 있고 리시버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 이퀄라이저를 에뮬레이션하여 리시버단에 나타난 썬더볼트 신호의 아이 다이어그램과 지터 계산을 얻을 수 있다.

고속 시리얼 데이터 테스팅의 프로토콜 인식 제공

PeRT3의 출시는 물리 계층 테스팅의 형태를 바꾸었다. PeRT3는 리시버와 트랜스미터의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는 새롭고 지능적인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물리 계층 테스트와 프로토콜 테스트 사이의 간격을 없앤 획기적인 장비이다. PeRT3 Phoenix는 특별히 PCI Express Gen3 테스트 조건을 만족시키도록 개발됐다. 르크로이는 고속 시리얼 데이터 표준의 모든 테스트 영역을 제공하기 위해 PeRT를 르크로이 오실로스코프 및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썬더볼트가 발전되고 그 규격이 완성되면 르크로이는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제품의 추가를 통해 썬더볼트 사용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Thunderbolt 기술에 대하여

썬더볼트는 인텔이 개발한 I/O 테크놀로지로서 10 Gbps 의 빠른 속도로 동작하는 새로운 데이터 전송 인터페이스 이다. 지난 2009년 코드명 Light Peak 으로 처음 소개된 썬더볼트는 지난달 애플의 최신 Macbook Pro에 탑재되어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높은 가능 대역폭을 제공하는 썬더볼트는 상용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고속 주변기기 개발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고 평가 받는다. 이 기술은 데이터 전송 외에도 영상 신호와 음성 신호도 전달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개발한 인텔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시작으로 향후 내부 스토리지와 네트워킹, 오디오 기기 등 다양한 주변기기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