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나도 건축가, 신나는 우리 집 짓기’ 행사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대곡박물관(관장 양명학)은 오는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기획전시실에서 각자의 집을 직접 설계하고 지어보는 ‘나도 건축가, 신나는 우리집 짓기’ 행사를 개최한다.

울산대곡박물관은 이에따라 오는 4월27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은 울산대곡박물관 홈페이지(http://dgmuseum.ulsan.go.kr), 팩스(272 - 7520)로 하면 되고 울산대곡박물관 학예연구실에 문의(전화 229-6638)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집의 개념, 집짓기의 자세와 준비에 대한 예비 강좌를 수강한 후 가족이 참여하여 자유롭게 집을 설계하고 모형으로 만드는 완성도 높은 집 만들기 체험 행사다.

완성된 집은 울산대곡박물관 전시실에서 일정기간 전시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종이와 각종 재료로 우리 집 꾸미기, 흙벽돌 만들기, 전통 흙벽 쌓기, 여치집 만들기, 카네이션 만들기, 새끼줄 넘기, 굴렁쇠 굴리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양명학 관장은 “집이 물질적 가치로만 인식되지 않고 어린이들에게 삶과 어울림의 공간으로서 집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울산박물관
박미연
052-229-66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