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또 다른 인연 · 행복한 만남 ‘합독커플’ 영화감상으로 첫 데이트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가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르침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홀로된 어른신들의 합독사업이 결실을 맺어 커플들이 첫 데이트에 나섰다.

18일 오후 인천시 구월동에 소재한 CGV 영화관에서 지난 ‘만남의 날’ 행사에서 연결된 28명의 어른신이 인생 황혼기에 찾아온 사랑을 그린 ‘그대를 사랑합니다.’ 영화를 관람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 송영길 인천시장도 2시간이 넘는 상영시간에도 불구하고 일정을 비우고 커플들과 함께 관람해 합독사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보여줬다.

합독사업은 송영길 시장이 지난해 직접 지시해 관심 있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홀로된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해소하여 활기차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는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30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참여를 신청한 150여명중 100명을 선발해 “또 다른 인연, 행복한 만남”이라는 행사를 통해 26쌍의 커플이 연결돼 이 자리에서 28명이 첫 데이트 나들이를 하게 되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노인정책과
노인정책팀 정은모
032-440-28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