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피부과에서의 스마트룩스 활용법…메드믹스, 스마트룩스 유저미팅 개최

뉴스 제공
메드믹스
2011-04-18 16:09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룩스 제조사인 메드믹스는 지난 4월9일 오후 6시부터 스마트룩스를 현재 사용중인 병원들과 LED 광선요법(LED Phototherapy)에 대해 관심 있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룩스 유저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미팅은 스마트룩스를 사용하고 있는 병원들을 위한 모임으로써 성형외과, 피부과 영역에서의 스마트룩스의 이용 가치 및 실제적인 활용법과 임상 사례들을 발표하고 서로 토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 날 미팅은 현재 스마트룩스를 사용하고 있는 병원 및 스마트룩스에 대해 관심이 있는 20여명의 의사선생님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다. 연자로는 리더스피부과의 정찬우 원장, 봉봉성형외과의 박성수 원장이며, 또한 정원성형외과와 메가성형외과에서의 사례 및 임상 결과를 발표하였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LED 장비는 성형외과 피부과 영역에서 특별히 주목의 대상이 아니었는데 최근 1~2년 사이 스마트룩스를 비롯하여 새로운 LED 장비들이 국내외에 계속해서 출시됨으로 LED 장비에 대한 성형외과, 피부과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이유를 시작으로 리더스피부과의 정찬우 원장의 강의가 시작되었다.

정찬우 원장은 그 이유에 대해 “현재 프락셔널 레이저가 출시된 이후에 의료업계에 특별한 새로운 치료요법이 대두되고 있지 않고 있다. 또한 덜 아프고, 더 편하게, 더 빨리 회복되길 원하는 환자들의 까다로운 요구에 의료계는 응답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다. 따라서 이러한 요구들에 응답할 수 있는 새로운 이슈로 LED 포토테라피에 대한 의료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의료용 LED인 SLD(Superluminous Diode)의 사용과 우수한 LED 칩의 패키징 기술력을 이용한 스마트룩스는 강력한 빛의 강도(intensity)를 발휘함으로써 피부과 영역에서의 확실한 효능과 가치에 대해서 실제 임상 사례를 설명하였다.

봉봉성형외과의 박성수 원장은 스마트룩스를 성형외과 모든 성형수술의 전 처치, 후 처치에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성형외과 영역에서의 다양한 가치에 대해서 강조하였다. 특히 각 파장의 특징과 함께 각 파장 별 성형외과 영역에서의 활용에 대해서 설명하여 참석한 유저들에게 실제적이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였다.

이어서 정원성형외과와 메가성형외과에서 실제 환자들을 대상으로 성형수술 전후에 스마트룩스를 사용하였던 실제경험과 사례들을 발표하였다.

이 날 모인 선생님들은 이번 유저미팅을 통해서 스마트룩스의 확실한 효능에 대해서 확신하였으며 실제적인 활용 방안과 사례들에 관심을 가졌다.

스마트룩스는 우수하고 강력한 고휘도 특수 의료용 LED를 사용하여 피부치료에 강력한 효과가 나타나며 또한 레이저 치료에서 볼 수 있는 열 손상이나 광 노화, 상처등의 위험을 줄인 이상적인 피부치료 장비이다. 스마트룩스는 효과적인 광치료를 위한 3대 구성 요소를 아래와 같이 갖추고 있다.

첫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장비중 가장 다양한 파장(wavelength)대로 구성되어 있다. 420nm, 530nm, 585nm, 635nm, 830nm, 635+830nm 혼합 등 총 6개의 파장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파장대를 통한 Anti-aging, 피부미용, 여드름치료 및 Wound-healing, 지방 및 셀루라이트 감소, 발모, 각종 피부질환 치료 등 여러 분야의 치료가 가능하다.

둘째, 연속모드, 순간 조사 모드, 초별 강도변화 모드 등 다양한 조사모드를 통한 각 적응증별 효율적 치료가 가능하다.

셋째, 800~2400개로 구성된 고휘도 LED 모듈과 5단계 에너지 강도 조절을 기능을 통한 가장 강력한 Dosage 제공하고 있어 기존 출시된 LED 광치료 의료기기 중에 효과나 기능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룩스(SMARTLUX™) FX 제품은 RED파장(635nm)과 IR파장 (830nm)의 혼합 제품으로 각각의 파장을 단독, 동시 조사가 가능하여 시술자에게 다양한 치료를 가능하게 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의료기기이다.

또한 스마트룩스(SMARTLUX™)의 또 다른 차별성은 모든 각도로 조절 가능한 Arm의 차별화된 구조, 한 화면에서 모든 기능의 조작이 가능, 광선이 조사되는 헤드 부분의 편리한 bending기능과, 현존 LED 제품 중 가장 넓은 조사 범위로 얼굴과 바디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메드믹스 개요
2009년 설립된 메드믹스는 각 분야별 전문의들과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R&D팀을 구축, 상황마다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E, KFDA, FDA, 벤처기업, 기업부설 연구소 취득과 함께 국내외에서 품질에 호평을 받고 있다. 메드믹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분야의 의료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국내의 우수 의료 제품을 세계 시장에 알리고,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으로 양질의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

http://www.smartlux.co.kr
http://www.medmix.co.kr

웹사이트: http://www.medmix.co.kr

연락처

메드믹스 마케팅
채희문 홍보팀장
02-6443-4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