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핀 벗꽃과 함께한 배냇저고리 보내기 캠페인 성료
14일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김인규 KBS사장, 전재희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강명순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박인주 청와대 사회통합수석, 손봉호 축제조직위원장 등의 사회 각층의 인사들과 오프닝 세레모니를 가졌고, 뒤이어 동방신기, SG워너비, 장윤정 등의 스타 가수들이 출연하여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 간 ‘어린이에게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 약 60개의 NGO와 사회적기업들이 마련한 부스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과 기부에 동참할 수 있었으며 나눔과 실천을 범국민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및 나눔더하기 모금 생방송, 100만 스푸너 모집도 함께 진행됐다.
축제에 참여한 함께하는 사랑밭은 ‘미혼모아기에게 배냇저고리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부스에 찾아와 한땀 한땀 바느질을 모아 배냇저고리를 만들었고, 40여명의 후원자 분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정기후원을 약속해 주셨다.
본 행사로 재작된 배냇저고리는 미혼모시설의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에게 선물하여 그 아기들의 탄생의 순간을 축복할 것이다. 축제는 17일로 막을 내렸지만 배냇저고리 캠페인은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앞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