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스마트 픽’ 영등포점 확대 시행

- 롯데닷컴 ‘스마트 픽’ 서비스, 19일부터 영등포점 확대 시행

- 상반기 내 14개 점으로 확대 운영, 연 내 전국 목표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1-04-19 08:39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은 ‘스마트 픽(Smart Pick)’ 서비스를 롯데백화점 본점과 청량리점에 이어 영등포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닷컴 사이트에서 주문하고 롯데백화점에서 찾아가는 ‘스마트 픽’은 작년 하반기 소공 본점을 통해 그 첫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본점에 이어 지난 12월 청량리점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힌 스마트 픽은 19일 이후부터 영등포점으로도 확대 시행된다.

이는 지난 2월(2월22일~3월14일) 롯데닷컴에서 진행한 ‘스마트 픽 유치기원 온라인 서명 캠페인’ 결과에 따른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우리동네 스마트 픽 해주세요’라는 카피 아래 각 지점별로 투표를 진행, 해당 지역주민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스마트 픽 서비스를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된 것. 스마트 픽 서비스는 상반기까지 전국 롯데백화점 14개 점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스마트 픽은 하루라는 정해진 시간 동안 특정 품목을 파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점에서 ‘소셜쇼핑’의 형태를 띠고 있다.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킬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하지만 스마트 픽 만의 장점은 일반 소셜쇼핑과 다르게 안심쇼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요즘 소셜커머스라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지만 이와 더불어 거래 불이행, 환불 제한 등 소비자 불만 또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스마트 픽은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롯데백화점에서 물건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백화점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확인한 뒤 수령, 교환, 환불이 가능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다. 특히 색상·사이즈에 민감한 패션잡화 상품의 경우 매장에서 직접 확인 후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이 가능해, 아이쇼핑을 길게 즐길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과 워킹맘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닷컴은 스마트 픽 확대 시행을 기념해 30일까지 ‘스마트 픽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영플라자 명동점, 청량리점 그리고 영등포점 각 지점별로 패션의류, 잡화, 주방용품 중 매일 한 상품씩 선정해 24시간 동안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상품별로 한정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조기품절 될 수 있으니, 매일 오전 9시에서 10시 사이에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마에스트로, 티니위니, 바찌 등 국내외 유명브랜드 상품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GUESS, 탠디 등의 브랜드 제품은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골라 30~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닷컴은 이메일로 받아보는 ‘스마트 픽 알람’ 구독신청 이벤트도 마련했다. 내달 2일까지 ‘스마트 픽 알람’ 메일을 신청한 고객에게 롯데포인트 1000점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홍보담당과장
02-3668-8821

홍보대행사 KPR
김우진 대리
02-3406-22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