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몰, ‘정기 세일’ 대신 ‘깜짝 세일’ 봇물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1-04-19 09:0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온라인 몰 업계에서는 시즌에 맞춘 ‘정기 세일’보다 짧은 기간 동안 최소 50% 이상 파격적인 할인율을 제공하는 ‘깜짝 세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소셜커머스의 반값 할인 열풍 속에서 온라인 몰 업계가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들고 나온 것이다.

소셜커머스가 일정 고객 수를 확보해야만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반면 온라인 몰은 짧은 기간 동안 파격적인 할인가를 앞세워 고객 수를 확보한다는 것이다. 기존에 온라인 몰들이 최소 10일 이상의 장기간 동안 시즌별로 진행해오던 정기세일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이외에도 하루에 한두 개 제한된 상품만 한정된 수량을 구입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보다 훨씬 다양한 품목을 개수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우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의 이린희 마케팅 팀장은 “지난 4월 초 진행한 ‘서프라이즈 3일(Surprise 3 Days)’ 때는 평소 대비 방문객 수가 42% 늘고, 판매는 전주 3일 대비 31% 증가했다”며 “요즘은 장기간 진행하는 일반적인 정기 세일보다 기간이 짧고 할인율이 높은 깜짝 세일 행사가 소비자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4월 18일부터 5일간, 특가전 ‘서프라이즈 5일(Surprise 5 Days)’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전에서는 브랜드 의류, 뷰티, 패션잡화 등 200여 개의 다양한 상품을 최대 94% 할인가에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는 ‘더클래스 원버튼 정장세트’, ‘자라키즈 니트 볼레로’,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여성진’ 등이 있다. 20일 판매 예정인 검정색 ‘더클래스 원버튼 정장세트’는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취업이나 결혼 시즌에 활용하기 좋다. 가격은 88% 할인된 2만9000원. 21일 판매 예정인 ‘자라키즈 니트 볼레로’는 상큼한 초록 색상과 레이스 장식이 돋보이는 상품으로 봄나들이 의상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90% 할인된 7900원이다.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여성진’은 지난 ‘서프라이즈 3일(Surprise 3 Days)’에서 소비자들의 열띤 반응을 얻었던 상품.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 91% 할인된 9900원에 판매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단 하루 최대 70~80%까지 파격 할인을 제공하는 ‘어메이징24’ 특가전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들어 유독 물가에 민감해진 소비자를 위해 단 하루만이라도 기쁨이 될 수 있도록 대규모 할인행사를 마련한 것. 지난 3월 24일 ‘어메이징24’ 행사 시에는 평상시 대비 3배 이상의 고객이 롯데닷컴을 방문했으며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약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은 고객들의 물가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패션 반값특가’ 기획전을 상시 진행하고, 단 하루 동안 트렌디한 패션아이템을 한정수량에 한해 반값 이상 할인 판매하고 있다. 지난 15일 캐주얼 티셔츠를 82% 할인된 900원부터 선보였으며, ‘봄신상 원피스’ 역시 64% 할인된 4900원에 판매했다. 이 밖에도 ‘나시T(2900원)’, ‘파스텔 스니커즈(9800원)’, ‘남성 드로즈(2200원)’ 등을 50% 저렴하게 판매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8일에는 인기 하이힐 500종을 반값인 2900원부터 선보이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의 ‘3일 특가존’ 코너에서는 생필품부터 가전, 가구, 뷰티 등 다양한 품목을 온라인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다. 물가와 유가 상승과 함께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서민 경제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와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3일 특가존’에서는 ‘봄신상 원피스’가 70% 할인된 8900원에, ‘안나앤폴 골든 리본 헤어밴드’가 58% 할인된 1만6020원에, VONIN 트렌치 코트’가 67% 할인된 8만4600원에 판매된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을 위해 최신 유행하는 패션 신상 제품을 사이트 내에서 쉽게 파악하고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신상 옥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11시마다 실시간으로 신상패션 제품을 상·하의 혹은 여러 가지 디자인 제품을 세트로 구성하여 선보이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신상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실시간으로 판매되고 있는 패션 상품들을 20초 단위로 확인 가능하고 관련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옥션 오픈마케터들이 운영하는 실시간 트렌드 동영상을 통해 신촌, 압구정, 이대, 강남 등 번화가 스트릿 패션을 확인하고 옥션에서 관련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KT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오전11시, 오후2시, 5시)에 매일 9개의 최신 유행 패션을 ‘반값’에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패션 레알 반값 타임 세일’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매일 ‘패스트패션’과 ‘브랜드 패션’에서 엄선한 2가지 상품을 최고 85% 할인된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5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율 때문에 일부 ‘여성 패스트 의류’와 ‘브랜드 상품’의 경우 상품 판매 시작 1분 내에 매진 되는 등 인기가 뜨겁다. ‘패션 레알 반값 타임세일’은 기본 타임세일 외에 SKT고객할인 등 추가할인 적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더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벤트 진행 후, 해당 페이지의 순 방문자 수가 평소의 2배 가량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아이스타일24 개요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이린희 마케팅팀장
02-3270-761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카라커뮤니케이션즈
김가희 AE
02-538-6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