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성남시 최초의 장애아동 장난감 도서관 ‘도담도담’ 개관 지원

뉴스 제공
SK㈜ C&C
2011-04-19 11:00
서울--(뉴스와이어)--SK C&C (대표이사: 정철길, www.skcc.co.kr) 는 장애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기 위한 행복날개 역할을 자임하고 나섰다.

SK C&C는 19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SK C&C 경영지원부문장 조영호 전무, 곽상구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최초의 장애 아동 도서관 ‘도담도담’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20일 제 3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관한 ‘도담도담’은 장애아동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장난감과 놀이 공간을 제공해 장애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도담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순 우리말로서 장애아동들이 장난감 도서관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기원하는 취지에서 이름이 지어졌다.

SK C&C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아동을 배려해 커다란 버튼으로 한글을 쉽게 습득을 할 수 있게 하는 아동용 컴퓨터, IQEQ등을 높여주는 공놀이 기구, 아기볼링과 모래놀이 등 장애 아동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장난감을 총 49종 제공했다.

SK C&C는 이외에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중고 PC 26대를 성남시 장애인 종합 사회복지관에 기증해 인터넷과 오피스 교육 등 장애인 정보 교육 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SK C&C 구성원 92명은 이날 2005년부터 결연을 맺어온 성남지역의 저소득 재가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청소 및 목욕서비스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SK C&C 경영지원부문장 조영호 전무는 “도담도담이 우리 장애 아동 모두 건강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행복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장애인 모두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장난감 도서관 개관에 맞춰 장애아동 부모를 위해 장난감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방법과 학습 방법을 소개하는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