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연구원, 바다사랑 가요‘바다’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안산--(뉴스와이어)--한국해양연구원(원장 강정극)이 가요 ‘바다’의 대중화를 위해 실시한 ‘바다사랑 가요 <바다> UCC 공모전’의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45개 팀 177명이 참여해, 1차 네티즌 심사 및 2차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총 6개 팀(명)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서울여대 김민아·이청미 씨로 구성된 팀 ‘비타민 SEA’의 <내 친구 바다>가 선정되어 한국해양연구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을 받게 됐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된 <내 친구 바다>는 스케치북에 크레파스로 그린 듯한 효과를 바탕으로, 가요 ‘바다’가 가진 친숙한 분위기를 영상 속에서 매끄럽게 구현해 내 네티즌 및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가요 ‘바다’의 가사를 수채화 드로잉을 통해 표현한 서영주 씨(광주광역시 동구)의 작품과, 직접 바다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들 속에 20여 명의 합창을 조화롭게 담아낸 부산신곡초등학교 5학년 3반 학생들의 작품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각각 한국해양연구원장상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밖에 장려상은 ‘2P팀(대경정보산업고교 김철진 외 1명)’, ‘DDL팀(전남대 김경수 외 13명)’, ‘고팡팀(서울대 김관성 외 2명)’ 등 세 팀이 차지했다.

수상작을 비롯한 모든 참가작은 한국해양연구원 블로그(http://blog.kordi.re.kr)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대중가요 ‘바다’는 해양연구원이 지난 해 12월, 국민들에게 바다가 가진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바다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작곡가 정풍송 씨와 가수 인순이 씨가 작업에 참여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개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1973년 설립된 이래, 국내 유일의 종합해양연구기관으로서 국가 해양정책의 수립과 해양개발 추진에 필요한 해양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중추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경기 안산에 본원을 두고, 대전 대덕연구단지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경남 거제에 남해연구소, 경북 울진에 동해연구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부설기관으로 극지연구소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di.re.kr

연락처

한국해양연구원 홍보팀
김병호
031-400-607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