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일(수) LED산업 육성 전략 기획포럼 개최
대구시는 20일 오후 2시 대구노보텔에서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 한국LED보급협회, 기업,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LED산업 육성 전략 기획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차세대 녹색에너지 광원기술로 대표되는 LED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의 강점인 자동차산업 및 의료기기분야와 연계방안을 모색하며 산·학·연·관 간의 LED분야에 대한 활발한 정보교류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대구시는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LED와 지역 내 산업간 융합을 통해 응용영역 확장 및 전략적인 新산업 발굴전략을 마련하고, 지역의 특성 및 장점을 고려한 의료기기, 자동차, IT 등의 전략산업과 연계하는 지역 맞춤형 LED산업 육성전략추진 및 기반확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대구시 장석구 신기술산업국장은 “삼성LED와 스미토모화학의 공동투자 유치 및 LED 기획포럼을 계기로 지역 LED산업 활성화 발판으로 삼아 저탄소 녹색 선도도시 대구 구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녹색성장정책관
녹색에너지담당 이근수
053-803-35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