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훼미리마트, 이스타 항공 고객에게 ‘사랑해 유부초밥 도시락’ 서비스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11-04-20 09:13
서울--(뉴스와이어)--저렴한 가격과 품질로 인기 급상승 중인 편의점 도시락이 이제는 영역확대에 나섰다.

편의점 업계 1위인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22일부터 다음달5일까지 국민항공사인 이스타항공의 오후 1시 30분 김포 ~ 제주간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사랑해 유부초밥 도시락’을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광훼미리마트 일배식품팀 박지영 MD는 “이번 점심 도시락 이벤트는 단기간 납품의 시험운영 이지만 훼미리마트 도시락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측면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사례를 통해 일부 항공사들과는 공동상품 개발 및 상품공급 등에 대한 말이 오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이스타항공이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꺼내든 카드이다.

이스타항공 국내선영업팀 책임자는 “끼니때 비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높은 공항물가와 탑승시간에 쫓겨 식사를 제대로 해결하기 힘든 점을 착안하여 저렴하고 믿을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며 “2주간의 고객반응을 살펴보고 정기 시행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항공사의 기내식은 서비스 경쟁력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래서 각 항공사들은 맛과 품질, 영양, 위생을 까다롭고 철저하게 관리하며 기내식을 만들기 위한 식자재 유통과 식음료를 납품하는 업체는 더불어 경쟁력을 인증받은 것으로 취급된다.

‘사랑해유부초밥 도시락’(260g, 2,500원)은 지난 화이트데이에 출시하여 日 5,000이상 판매되는 히트 아이템이며 보광훼미리마트는 기내식 1호 도시락으로 명칭변경까지 검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안낭균
02-528-99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