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제4회 지식재산권 보호 광고 공모전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지식재산권 보호에 대하여 대학생과 일반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지식재산권 보호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광고공모전의 주제는 일반 국민들에게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행동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 광고공모전은 UCC, 인쇄광고, 광고콘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UCC는 약 2~3분 가량의 영상물로 제작하여야 하고, 인쇄광고는 A2 (420×600mm) 크기의 JPEG 파일로 제작하여야 하며, 광고콘티는 A3 (297× 420mm) 크기로 스토리보드 양식으로 20컷 이내의 컬러로 제작하여 JPEG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든 출품작은 저작권법에 위반되지 않아야 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며,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응모가 가능하고, 모집부문 중 광고 콘티 부문은 대학생이 아닌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부문별로 각각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1명(팀)씩 선정한다. 시상내역으로 대상은 특허청장상(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고, 금상은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장상(상장)과 상금 100만원, 은상, 동상은 각각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장상(상장)과 상금 50만원, 30만원이 주어진다.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는 4월25일부터 받으며, 참가신청 후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kipraad.net)를 통해 접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상자는 대학교수, 광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1일(예정)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수상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지식재산권 보호의 대중적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고, 지식재산권 보호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공모전 문의 : 광고공모전 접수사무국(공모전 전문업체 “(주)씽굿” 운영)(☎ 02-322-7005)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보호팀
사무관 정현석
042-481-51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