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의-서울시, 중소상공인 방문 FTA 교육 실시
서울상공회의소는 서울시와 함께 25개 자치구 1,800여명의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FTA 활용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1일 강남구를 시작으로 중구, 종로구, 마포구, 용산구 등 약 5개월에 걸쳐 총 21회 시행되며, 교육장소는 각 자치구상공회 교육장이나 구청 교육장 등이다.
교육과정은 중소기업들이 실제 수출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지식 위주로 짜여졌으며, 구체적으로 ‘원산지 증명서 작성방법’, ‘수출물품 품목분류(HS코드)확인방법’, ‘FTA 체결 국가별 특례관세 확인방법’, ‘한-EU FTA 발효 대비 인증수출자 지정방법’ 등이다.
강사로는 실제 수출입업무를 담당하는 세관 및 중앙관세분석소 공무원, 상공회의소 원산지증명서 발급 전문가, 관세사 등 현장전문가들이 대거 나설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FTA 관련 규정 미숙지로 인한 피해사례를 최소화하고 FTA를 수출기회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수출입 기업들에 대한 FTA활용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문의나 신청은 해당 자치구 상공회의소로 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상공회운영사업단 기획관리팀
전무 팀장
02-6050-34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