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문화부의 정책을 홍보할 민간 대학생 홍보 대사로 활동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미 2006년부터 정부 부처 최초로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며 젊은 감각으로 정책 현장을 홍보하고 대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선발될 ‘대학생 홍보 대사’는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문화부의 정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홍보에 참여하는 민간 홍보 대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 홍보 대사는 30명 내외로 선발되며, 2011년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활동한다. 이들은 주로 온라인상의 소통 채널로 각광 받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 걸친 다양한 정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대학생 홍보 대사로서 홍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4월 20일 ~ 5월 1일까지 모집,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
2011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재(휴)학 중인 전국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소통할 수 있는 대학생들을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이며,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나, 문화체육관광부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http://culturenori.tistory.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서류 심사 결과는 5월 3일 동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발표되고 합격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은 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문화체육관광부 행사 참여 등의 특전을 받을 수 있으며, 문화부의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활동 기준을 준수한 이들에게는 ‘활동 증명서’를 발급하고, 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홍보담당관실
조수빈
02)3704-9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