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20~25일까지 창의력을 가진 우수 기능인 선발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제46회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를 4.20~25일까지 성동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6개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최근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선진 기술 강국으로 재도약하기 위하여 창의력을 가진 우수 기능인을 선발하는 기능인들의 축제 한마당으로 매년 개최되어 올해 벌써 46회를 맞이했다.

4.20일 오전10시, 성동공고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 개최되는 금번 기능경기대회는 폴리메카닉스, 전기기기, 컴퓨터 정보통신 등 48개 직종에 940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대회는 성동공고(흥인동), 휘경공고(휘경동), 인덕공고(월계동), 경기기계공고(하계동),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공덕동),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동부지사(자양동) 등 총 6곳에서 진행된다.

또한 직종별 1,2,3위 총200명의 입상자에게는 상장, 메달과 함께 소정의 상금도 지급되며, 시상식은 4.25일 오전 10시 성동공고 미래관 5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수상자에게는 해당직종 기능사 자격증 부여와 함께 오는 9월 청주에서 열리는 ‘제4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서울시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입상선수를 배출한 우수 전문계고교에는 시설현대화 사업비도 지원해 준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기능경기위원회(☏3274~9676)로 문의하면 된다.

박대우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창의력을 가진 우수 기능인들을 발굴·육성하고, 기능인의 사기를 진작시켜 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더 나아가 기술수준 향상 및 산업발전을 기대하고 있다”며, “작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승의 영광이 올해에도 재현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쟁력진흥본부
일자리정책과 허혜경
02-6321-41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