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31회 충남 장애인의 날 행사 열려

대전--(뉴스와이어)--제31회 장애인의 날 및 장애인 주간을 맞이하여 충남 장애인의 날 행사가 20일 당진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충남도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안희정 충남지사, 김홍장 도의회 부의장 등을 비롯하여 도내 16개 시·군에서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4천여명이 참석해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편견 없는 사회를 조성하자는데 목소리를 높혔다.

1부 기념식은 개회선언과 올해의 장애인상 시상, 도지사 기념사,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위한 어울림 마당으로 진행됐다.

충남도 올해의 장애인상은 어려움 속에서도 장애를 극복하고 가정의 행복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모범장애인으로 논산시 엄금산(78세)씨를 비롯해 16명이 수상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기념사에서 “장애인 여러분과 가족들을 힘들게 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그릇된 인식과 편견일 것”이라며, “공동체 안에서 동등한 인격을 지닌 이웃으로 인정받고 평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의 입장에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장애인의 생활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금년 장애인 전담부서인 장애인복지과를 신설·운영하고 있고 △장애인복지수요 증가에 대비한 직업재활시설 확충과 사회적기업 육성 등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마련 △복지 보건 전달체계 개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김영관
042-251-27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