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뛰어난 가격 경쟁력의 고효율 LED 신제품 출시

- 100lm/W의 고효율에 연색지수 85 이상의 고연색성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Z4 신제품

- 백열등, MR16 타입 등 LED 조명에 적합한 1W급 LED

뉴스 제공
서울반도체 코스닥 046890
2011-04-20 10:5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 www.seoulsemicon.com)는 오늘, 자사의 고휘도 LED 제품군인 Z-Power LED 시리즈의 신제품 ‘Z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다양한 응용시장 별로 적합한 신제품을 매달 출시한다는 2011년 계획에 따라 자사의 LED 제품 라인업을 꾸준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Z4 제품은 현재 조명용 LED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1W급 LED로서 백열등과 MR16 타입의 벌브 조명 같은 일반 조명에 적합하다. 특히 경쟁제품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광속 100lm, 발광효율 100lm/W과 연색지수 85의 고연색성을 실현하는 등 1W급에서 최고의 밝기와 효율 및 연색성을 제공한다.

또한 Z4 LED는 경쟁사 제품 대비 뛰어난 신뢰성과 고방열 특성을 갖추어 LED 패키지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고온에서의 열화 현상을 방지했다. 가격 경쟁력 또한 앞선 Z4는 조명용 LED에서 가장 중요한 성능 기준인 밝기 대비 비용(cost/lm)의 경쟁력이 매우 높다. 지금까지 LED의 성능은 투입전력 대비 밝기(lm/W)로 성능을 판단했지만, 100lm 이상의 고광도 제품이 출시되면서 밝기 대비 비용(cost/lm)이 더 중요한 판단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외에도 광 안정성을 제공하는 실리콘 렌즈 등을 채택하였으며, 온백색과 냉백색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반도체의 나인섭 마케팅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Z4 제품은 뛰어난 효율과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LED 제품으로 현재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큰 1W LED 제품 분야를 겨냥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백열등과 MR16 타입의 벌브형 LED 조명 시장을 더욱 넓혀가는 한편, LED 조명의 가격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Z4 시리즈 LED는 고객사 샘플 공급이 가능하며, 5월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서울반도체 소개

서울반도체는 유럽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 기관인 영국 IMS 리서치와 미국의 권위 있는 기관인 Strategies Unlimited가 2010년 말 발표한 2011년 LED 시장 보고서에서 전세계 LED 시장 4위의 자리를 차지한 글로벌 LED 전문 기업으로, 6000여 개 이상의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혁신적인 고유 독자기술 ‘아크리치(Acriche)’를 비롯하여, Deep UV LED, Non-Polar LED 등과 같은 세계적인 LED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현재 전세계에 3개의 현지법인을 포함한 40개 해외영업소, 그리고 150개의 대리점 망을 통해 고품질 LED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서울반도체 홍보팀
우경진 사원
02-6913-7514
이메일 보내기

샤우트코리아
최정선 과장
02-6250-9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