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일본 취업희망 IT인력 연수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동훈)은 7월 4일까지 일본 취업 IT연수과정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Enterprise Java Developer 과정으로 IT 직무 및 일본어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개월 동안 진행된다.

지원자 자격요건은 197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로 전문대학 졸업자의 경우 이공계열 전공자에 IT분야 3년 이상 경력 및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교육기간 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한편, 4년제 대학졸업자는 ①IT관련 전공 또는 부전공자이거나 ②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 소지 또는 교육기간 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거나(전공불문) ③이공계열 졸업자로 영문졸업증명서에 Computer 또는 Engineering이 확인될 수 있는 학과 전공자이어야 한다.

연수생이 부담해야 할 연수비는 350만원이며 연수과정 수료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일본 현지기업에 취업하게 되며 급여는 개인별 IT기술수준 및 일본어 능력에 따라 회사규정에 준하여 받게 될 예정이다.

연수를 담당하는 기관은 중앙일보ITEA(주)로 지난해 155명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1, 2차 수료생 75명 중 현재 45명(60%)이 일본 취업에 성공했다.

세부 자격조건 및 지원방법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사이트(www.worldjob.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해외취업지원부 부장 최병기 02)3271-9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