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광화문 S-day’ 4월 24일 펼쳐져

뉴스 제공
세종문화회관
2011-04-20 11:57
서울--(뉴스와이어)--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열리는 ‘세종벨트의 새로운 문화체험’ 광화문 S-day가 2011년 4월 24일(일) 광화문 광장을 비롯한 세종 벨트 35개 문화공간 일대에서 펼쳐진다.

4월 ‘광화문 S-day’는 지난 3월 행사시 온라인 선판매분이 모두 매진되었던 <만원의꿈> 공연, 전회 만석으로 운행되며 폭발적 반응을 얻었던 무료 아트버스 셔틀투어의 확대가 이루어져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워킹투어 선물 이벤트, 넌버벌 퍼포먼스<비밥>, 정동극장 미소 ‘삼춘향’ 이벤트 등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들을 구성하여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27일(일) 첫 행사에서는 5천여명이 이용하는 등 일요일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서울 도심속 색다른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화문 S-day’의 ‘S’ 는 서울의S, 세종벨트의S, 선데이의S로 세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서울(Seoul)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세종벨트(Sejongbelt) 회원 기관들의 문화공간을 활용해 무료나 저렴한 가격으로 일요일(Sunday)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예술 체험축제로 서울의 광화문을 ‘문화 랜드마크’ 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래 대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만원의 꿈>은 세종벨트 회원사들과 함께하는 ‘광화문 S-day’ 특별 할인 이벤트로,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 인기있는 공연을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

평균 60%~80%까지 파격적인 할인율을 제공하며 ‘광화문 S-day’ 당일 공연에 한해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되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부담없 는 비용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판매기간은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 ‘광화문 S-day’ 일주일 전 온라인 (세종벨트홈페이지,인터파크)티켓 오픈 및 당일 현장(세종벨트통합티 켓팅&인포센터)에서 판매되며, 4월 <만원의꿈> 티켓은 4월18일(월) 부터 온라인에서 선 오픈된다.

기존 세종벨트 문화예술 통합패키지상품 중 ‘광화문 S-day’ 특별 추천상품 3종을 선정하여 문화예술과 식사 등을 함께 묶어 대폭 할인된 패키지 문화상품으로 구성 하였다.

는 기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문화공간 임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지지 않았던 도심 속 숨겨진 문화공간(고궁 및 미술관, 박물관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해 주는 정보제공형 패스이다.

세종벨트 홈페이지(www.sejongbelt.com)나 트위터(http://twitter.com/sejongbelt)를 통해 직접 출력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공간 소개 정보 뿐 아니라, 주변 외식 공간 등의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상에서 무료 배포되는 프리패스이다.

‘광화문S-day’에 체험 해 볼 수 있는 ‘Sunday 문화패스’는 스토리투어(도보 및 셔틀 투어)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하루종일 서울의 도심을 누비며 특별한 문화예술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tory투어’는 워킹투어와 셔틀투어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화문 인근의 역사·문화·예술공간을 다니며 도심을 재발견하는 참여형 투어 프로그램이다.

‘워킹투어’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서울 도심속 다양한 문화 공간들을 컨셉별로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문화공간 투어 프로그램이다.

A, B, C, D 코스의 문화공간 내 안내데스크에서 방문 인증 스탬프 날인후 세종벨트 인포센터 방문시 기념 인증샷을 제공하여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광화문 S-day투어북 제공)

‘셔틀투어’ 는 무료 아트버스를 타고 세종벨트 전역의 문화공간들을 순회하며 뮤지컬배우의 재미있는 해설과 공간별 정보,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을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서울 도심 코스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4월 24일(일) 오전11시부터 오후6시까지 지정된 12개 정류장(총 3대 /배차간격 30분)에서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다. 워킹투어 코스를 돌다가 각 지점에서 ‘무료 아트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광화문 S-day’의 ‘Story투어’ 를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핸드북 형태의 ‘광화문S-day투어북’을 출발지점인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세종벨트 통합티켓팅&인포센터’에서 또는 각 문화공간에서 광화문S-day 당일(4월24일)에 제공한다.

‘광화문S-day 투어북’ 지참 후 각 코스별로 지정된 문화예술 공간 안내데스크에서 인증 스탬프를 찍으며 코스 완주후 세종벨트인포센터에 도착시 기념인증샷 촬영과‘광화문 S-day’특별 기념 선물을 증정, 완주의 기쁨을 배로 느낄 수 있다.

걷기좋은 봄날, ‘광화문 S-day’가 소개하는 서울 도심속 문화예술 코스를 천천히 거닐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참여하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줄 것 이다.

광화문 광장에서는 키다리 풍선 아트, 해치탈인형 코스프레 등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하며, 해치마당 내 ‘세종벨트 해치무대’에서는 버블퍼포먼스, 매직쇼 등이 열리며, 영국 에딘번러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넌버벌 퍼포먼스<비밥>공연 쇼케이스 및 관객들과의 포토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이 펼쳐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종벨트 회원기관인 정동극장의 미소 ‘삼춘향’ 프로그램(춘향,왕비,어우동 의상체험, 다양한 전통놀이, 삼춘향과의 포토 타임, 대형 윷놀이 및 상품 증정 이벤트 등)이 해치마당에서 열린다.

‘광화문 S-day’를 맞아 광화문광장 및 해치마당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고 , 즐겁게 한국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특별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나도임금이다’, ‘가훈써주기’, ‘서예체험’, ‘케리커쳐’ 와 전기수 역사해설프로그램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열린다.(서울시 시설관리공단 운영)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은 ‘광화문 S-day’를 통해 누구든지 자유롭게 즐기고,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심속 색다른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광화문광장 몽마르뜨화로 세계를 대표하는 문화광장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세종벨트파트
담당자 신지영
02-399-1026